고객센터 >증명서 발급

증명서 발급

지역신용보증재단 통합플랫폼이 개발되어, 재단 방문 없이 증명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.

안녕하세요. 인천신용보증재단입니다.
지역신용보증재단 통합플랫폼이 개발되어, 재단 방문 없이 증명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.
채무잔액증명서 등 증명서 발급을 희망하시는 고객께서는 아래의 절차를 참고하시어 신청하기시 바랍니다.

발급절차

1. 지역신용보증재단 통합플랫폼 접속 (PC이용자는 홈페이지, 모바일이용자는 APP)

2.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를 통한 고객정보연동 진행

3. 통합플랫폼 [채무관리] 매뉴 이동 및 [채무잔액확인서 신청] 진행

4. 재단 담당자 확인 및 발급처리

5. 통합플랫폼을 통한 증명서 발급

우편 신청하시는 경우

- 하단의 [제증명신청서]와 첨부서류를 해당 지점 및 본점으로 등기우편 발송

1. 본인이 신청하시는 경우 : 제증명서 발급신청서(인감날인필), 채무자 인감증명서원본, 신분증 사본

2. 대리인이 신청하시는 경우 : 제증명서 발급신청서(인감날인필), 채무자 인감증명서원본, 채무자 신분증 사본, 대리인 신분증 사본, 대리인 사업자 등록증, 재직증명서(사원증). 위임장(인감날인필)

방문신청 하시는 경우

1. 본인이 신청하시는 경우 : 가까운 지점에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

2. 대리인이 신청하시는 경우 : 하단의 서류를 지참하여 가까운 지점으로 방문

[제증명서 발급신청서(인감날인필), 채무자 인감증명서원본, 채무자 신분증 사본, 대리인 신분증 사본, 대리인 사업자 등록증, 재직증명서(사원증). 위임장(인감날인필)]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?

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되며, 의견이 있을 경우에는 "고객의 소리"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